본문바로가기
  • 로그인
21세기 무한경쟁시대의 비전

언론보도

홈 > 정보마당 > 언론보도
제목
제5차 한중 FTA 서비스·투자 후속협상 서울에서 개최
작성자 통합관리자 작성일 2019-07-19
첨부 조회 5345

 

 

 

제5차 한중 FTA 서비스·투자 후속협상 서울에서 개최

 

- 7.17(수) ~ 7.19(금) -

 

 

□ 제5차 한중 자유무역협정(FTA) 서비스·투자 후속협상이 오는 7.17(수)부터 7.19(금)까지 서울에서 진행된다.

 


ㅇ 전윤종 산업부 FTA정책관과 양정웨이(楊正偉) 중국 상무부 국제사(司) 부사장을 양국 수석대표로 하여 양측 정부 대표단 40여명이 참석한다.

  


□ 양국은 서비스, 투자, 금융 분야 등의 협정문 주요쟁점에 대한 논의를 심화하고, 기술적 사항 등에 대해서는 협상진전을 도모하는 한편,

  


ㅇ 서비스 시장개방 수준과 투자자 보호 강화 등 양국이 관심을 가진 핵심 쟁점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.

  


□ 한·중 FTA 후속협상은 제1의 서비스 수출 대상국이자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서비스 시장에 대한 우리기업의 진출 확대와 투자자 보호 강화를 위한 제도적 틀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서,

  


ㅇ 산업부 관계자는 “향후 높은 수준의 협정 체결을 통해 우리 기업의 중국 서비스 시장 진출을 적극 도모하는 한편, 우리 투자 기업에 대한 실질적 보호를 한층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
 

 

 

붙임 : 첨부사항 표시.자세한 사항 상단 첨부파일 참조. (0716 (17일조간) 동아시아FTA추진기획단, 제5차 한중 FTA 서비스·투자 후속협상 서울에서 개최 1부. 끝.)

 

 

 

출처 : 산업통상자원부 동아시아자유무역협정협상담당관 (문의 : 김정호 ☎ 044-203-5725)

 

 

 

 

목록